#
서비스 기획
2022-12-21

UX의 가장 중요한 선결 조건

안녕하세요. 오늘은 UI/UX 기획 시 가장 중요하고도 기본적인 전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UX는 사용자가 제품/서비스를 경험하며 겪는 모든 경험을 가리킨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획자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서

1. 서비스의 목표와 비전, 서비스가 고객에게 주는 가치를 먼저 파악한 후

2. 서비스의 기본적인 톤앤매너, 워딩, 아이콘/이미지 요소, 텍스트 등 모든 요소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국내 서비스 중 좋은 UI/UX의 예시는 토스입니다.

토스는 회사의 목표와 비전 하에 UI/UX가 철저하게 설계되어 있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토스의 기존 로고는 '공 던지듯 쉬운 금융'이었습니다.

2021년 2월, 토스는 로고를 변경하기로 결정했고

보다 더 넓은 의미를 담아 '새로운 차원의 금융'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내걸었습니다.

그렇다고 토스가 고객에게 제안하는 핵심 가치가 변한 것은 아닙니다.

더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라는 가치를 고객에게 제안하죠.

토스는 '-해요' 체의 UX Writing을 사용합니다. 고객에게 서비스 사용을 자연스럽게 설득할 수 있는 화법입니다.

또한 아이콘, 이미지 요소의 색깔도 파란색을 사용하여 일관적인 인상을 줍니다.

UX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기 위해서는 서비스의 목표부터 고려해야 한다는 것!

스스로도 간과할 때가 있지만, 기획자로서 항상 고려해야 하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유익했다면! 이어서 읽어보기:)
프로토타입 시 놓치기 쉬운 부분

프로토 타입 시 놓치기 쉬운 부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서비스 기획 시 고려 사항 - 결제 시스템

결제 시스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플로팅 액션 버튼

플로팅 액션 버튼은 무엇일까요?

지금 바로 밸류랩스와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해보세요.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