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수많은 정보들 중에 우리는 손 쉽게 원하는 것을 검색을 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검색이 없었다면 마치 음식점에서 100가지 메뉴중에서 먹고 싶은 것을 고르면 몇가지 메뉴를 제시해 주는 것보다
시간이 배로 걸리듯이 사람들도 검색이 없었다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키워드만 검색창에 입력하게 되면 구글이나 네이버에선 1초도 안되는 시간만에 빠르게 원하는 모든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여기저기서 힘들게 정보를 찾아서 헤멜 이유가 없어지는데
이러한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검색기능 입니다.
우리가 자주 가는 옷 가게를 생각해보면 카테고리 별로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 사려고 했던 옷을 빠르게 구입할 수 있는 것과,
옷이 큰 매대에 담겨 이리저리 널부러져 있는 옷들 중에서 찾아서 구입하는 것 중 어느 것이 편하냐고 물어본다면
사람들은 다들 전자를 생각할 것입니다.
검색의 과정은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된 옷가게 속에서 원하는 옷을 찾는 것과 같습니다.
검색엔진이란 웹상에 존재하는 정보와 웹사이트를 검색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검색엔진에는 순서가 있습니다.
1. 크롤링(Crawling)
2. 파싱(Parsing)
3. 색인(Indexing)
4. 검색(Search)
이 과정은 서비스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어떤 서비스는 가장 최신의 정보를 상위에 노출 시켜 줄 수도 있고, 어떤 서비스는 가장 클릭이 많이 된 정보를 상위에 노출 할 수 있습니다. 검색 서비스들은 이러한 과정을 더욱 정교화 시켜서 사람들이 만족할 만한 검색결과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우리가, 제가 자주 쓰고 이젠 없어선 안될 검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피크앤드법칙 : 절정을 뜻하는 피크(peak)와 마지막을 뜻하는 엔드(end)가 결합된 조어로, 사람들이 과거의 경험에 대해 평가를 내릴 때는 가장 절정을 이루었을 때와 가장 마지막 경험을 평균하여 결정한다는 법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