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기획
2022-12-21

UI·UX에서 사용되는 두 가지 법칙

1. 사용자 실수 방지 법칙

정의 : 사용자가 실수로 무엇인가를 잘못 클릭했을 때, 정말 이 행동을 취하길 원하는지 되묻는 것입니다.

목적 : 사용자에게 실수를 방지할 기회를 주기 위함입니다.

예시 :

- 서비스 탈퇴 버튼 클릭 시에 나타나는 '정말 탈퇴하시겠습니까?' 팝업창

- 앱 삭제 버튼 클릭 시에 나타나는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 팝업창

2. 일관성 유지 법칙

​정의 : 한 서비스 내에서 같은 것을 의미하는 단어끼리 용어를 일치시키는 것입니다.

목적 : 사용자의 혼동을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예시 :

- 인스타그램의 'DM(Direct Message)' 기능은 '채팅'이나 '메시지'라는 용어 대신 'DM'으로 통용됩니다.

- 전날 주문한 제품을 새벽부터 받아볼 수 있는 '새벽배송'은 마켓컬리 내부에서 '샛별배송'이라는 용어로 불려집니다.

유익했다면! 이어서 읽어보기:)
다중 조건 검색 기획 시 할 수 있는 다양한 UI

다중 조건 검색 기획 UI를 알아봐요

Figma의 활용도 얼마나 올랐을까?

Figma의 활용도는 얼마나 올랐을까요?

UX를 고려한 모달 UI : 팝업, 바텀시트, 스낵바

모달 UI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금 바로 밸류랩스와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해보세요.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