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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기획
2022-12-21

서비스와 사용자의 연결고리, 스플래시 스크린

대부분 모바일 앱을 처음 시작할 때, 짧게는 1초 길게는 5초 동안의 스플래시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스플래시 화면이 무엇이 중요한가, 더 중요한 것이 많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스플래시 화면도 모바일 앱 기획의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스플래시 화면은 시각적인 즐거움 보다, 사용자가 만나게 되는 첫 화면을 로드 하고

사용자의 타입에 따라 랜딩화면을 제공하기 위한 준비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플래시 화면은 얼마나 띄울지 시간을 잘 설정해야 하는데요. 보통 3초룰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사람이 사람의 첫인상을 볼 때는 3초가 걸린다는 말처럼 앱의 첫인상을 사람에게 심어주기엔 3초가 적당한데요.

스플래시 화면은 여러가지의 표현 방식이 있습니다.

위의 공팔리터, 오늘의 집, 플레이 윙즈처럼 자신의 서비스가 어떤 경험을 주는지 한줄로 담아내는 방식도 있고,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플래시 스크린을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낸 대표적인 서비스는 넷플릭스가 있죠.

지그재그도 시각적인 애니메이션으로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플래시 스크린은 사용자들에게 우리 서비스에 대한 명확한 소개를 위해,

우리 앱의 느낌과 분위기를 있는 그대로 전하기 위해, 특정 행동을 유도 하기 위해 등

스플래시 화면은 짧은 시간이지만 다양하고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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