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획을 하다 보면 기획물이 완성된 것 같이 보일 때가 있어요. 하지만 그럴 때일수록 꼼꼼하게 기획물을 검토하고 의심해야 해요.
과연 이런 흐름으로 진행되는 것이 맞는지. 이 상황에 이런 기능이 맞는지. 문구가 맞는지 등 의심하고 머릿속에 그려봐야 해요.
그렇게 했을 때 조금 더 완성도 높은 기획물이 나오게 돼요. 벤치마킹 자료를 확인하고 플로우차트를 확인하고 고객공급자료를 확인해서 맞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꼭 들여야 해요. 또한 기획물을 머릿속에 시연해 보면서도 의심해 봐야 해요.
아무리 완벽하다고 생각되어도 무조건 실수나 보완할 부분은 생기기 때문에 의심을 하며 검토하기는 필수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