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딩 페이지는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요. 랜딩 페이지의 유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잠재 고객 형성 랜딩 페이지
이 페이지는 고객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여 잠재 고객을 형성합니다. 방문자들이 연락처 정보를 제출하는
양식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자의 이메일로 후속 조치를 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이어 나갈 수 있는 전형적인
방식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방문자가 양식에 연락처 등의 세부 정보를 입력하여 제출해야 하는데요.
쿠폰 코드나 전자책 및 뉴스레터를 통한 단독 콘텐츠 제공을 목적으로 방문자가 연락처 정보를 입력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클릭율 랜딩 페이지
해당 유형의 랜딩 페이지는 방문자가 판매 또는 구독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유도합니다.
일반적으로 CTA (call to action) 버튼이 있어서 방문자가 바로 구매나 구독을 하도록 장려하고 바로
결제 페이지까지 이어지는 플로우를 제공합니다.
어떤 유형의 랜딩 페이지가 우리 서비스에 어울리는지 고민이 된다면 우리 서비스의 목적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면 됩니다. 세일 이벤트를 하고 있나요? 사전 예약 여부에 대한 응답을 수집 받고 있나요?
어떤 목적으로 랜딩 페이지를 제작하려고 하는지 생각하면
어떤 유형의 랜딩 페이지를 써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