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고객이 전달해 준 자료들은 서비스 기획을 좀 더 명확하게 만들어줘요.
그 내용은 이미지 파일이 될 수도 있고, PPT가 될 수도 있고, 영상 파일이 될 수도 있어요. 그만큼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습득하게 되는데요.
도메인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해당 서비스가 구체적으로 보이게 해주기 때문이에요.
물론 기획자는 자료와 더불어 벤치마킹을 하는 서비스나 기존의 서비스를 이용해 봐야 더욱 좋은 서비스 기획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고객이 공급해 준 자료가 다 좋은 것은 아니에요. 왜냐하면 서비스의 방향과 다르게 타사의 장점이나
좋아 보이는 내용들을 모두 전달해 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에요.
모든 점을 서비스에 녹일 수 있으면 좋지만 서비스마다 특징이 있기 때문에 잘 구별해서 선택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