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을 할 시에 타켓을 정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타겟을 정하는 과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그 중 하나인 페르소나를 적어보겠습니다.
페르소나는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할 집단의 대표, 가상의 인물을 만들어서
그 인물이 살아온 환경, 느낄 불편함, 니즈들을 적는 과정입니다.
페르소나를 만들고 나면 좀 더 그 서비스에서 해야할 것은 무엇인가 문제점과 해결점 파악이 뚜렷해집니다.
아래는 페르소나의 예시입니다.
이렇게 페르소나를 적으면 서비스에 대한 방향성도 더욱 뚜렷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