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기획
2022-12-21

페르소나를 만들어보자!

기획을 할 시에 타켓을 정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타겟을 정하는 과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그 중 하나인 페르소나를 적어보겠습니다.

페르소나는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할 집단의 대표, 가상의 인물을 만들어서

그 인물이 살아온 환경, 느낄 불편함, 니즈들을 적는 과정입니다.

페르소나를 만들고 나면 좀 더 그 서비스에서 해야할 것은 무엇인가 문제점과 해결점 파악이 뚜렷해집니다.

아래는 페르소나의 예시입니다.

이렇게 페르소나를 적으면 서비스에 대한 방향성도 더욱 뚜렷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유익했다면! 이어서 읽어보기:)
업무 효율이 올라가는 Figma 플러그인

Figma의 장점 플러그인!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봐요!

조건 부 형식의 설문조사 서비스 기획시

조건 부 형식의 설문조사 서비스 기획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알림 정의서 작성하기

알림 정의서 작성하는 법에 대해 알아봐요!

지금 바로 밸류랩스와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해보세요.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