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기획
2022-12-21

오피스 업무에서의 소통하기

업무를 할 때에는 다양한 사람들, 상사 또는 후배, 고객사 사람들 등과 연락을 하게 되는데요.

소통을 할 때 그냥 말하는 것도 소통이 되긴 하지만 좀 더 효과적으로 말하는 방식이 더 좋겠죠?

기획자에게 소통은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이기 때문이예요.

일단 자기의 업무를 다같이 체크하는 자리에서는 구구절절 말을 길게 하면 안돼요. 그러다 보면 같이 보는 사람들이

어느 흐름대로 보고 가야하는지 흐름을 놓칠 수 있어요. 업무 체크 할 때는 요약해서

간단히 말하는 연습을 해보아요.

다음으로는 무언가 조사를 부탁 받았을 때, 조사를 하고 나서 글을 쓸 때에는 상대방에게 알려주는 방식으로 써야되요.

보고서 형식으로 개념을 쓴다던지 그런 딱딱한 언어로 쓰게 되면 글을 쓴 사람도 받은 사람도 알아보기에 어려운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그리고 기본적인 맞춤법과 띄어쓰기는 중요한 항목이겠죠?

유익했다면! 이어서 읽어보기:)
전체 서비스 구조를 먼저 이해하는 자세

서비스 구조를 먼저 이해하는 것은 왜 중요할까요?

서비스와 사용자의 연결고리, 스플래시 스크린

스플래시 스크린은 무엇일까요??

Figma UI 기획 완료 후 최초 작성했던 IA(서비스 메뉴구조도) 현행화

IA(서비스 메뉴구조도) 현행화 작업을 왜 진행하는가?

지금 바로 밸류랩스와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해보세요.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