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기획
2022-12-21

MZ세대를 사로잡는 디깅(Digging) 마케팅

‘디깅(Digging)’은 ‘파다’를 뜻하는 ‘dig’에서 파생된 말로, 디깅 마케팅이란 소비자들의 뚜렷한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트렌드를 일컫습니다.

MZ세대는 제품의 유용성을 넘어 자신이 가치 있다고 여기는 곳에 비용을 지출하는 소비 형태를 보입니다.

기업은 이러한 니즈에 기반하여, 제품뿐 아니라 제품과 관련된 배경이나 색다른 경험까지 함께 전하는 ‘디깅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올리브영의 화장품 상세 페이지 캡쳐본입니다.

클린뷰티를 실천하는 브랜드라는 설명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라는 가치를 제안하여 상품 구매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

제품 그 자체보다 브랜드/가치를 소비하는 트렌드는 앞으로도 현재의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고객 심리를 잘 고려하여 프로덕트를 기획한다면, 더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겠죠?

<참고 출처>

https://www.madtimes.org/news/articleView.html?idxno=15816

유익했다면! 이어서 읽어보기:)
에이블리를 통해 살펴본 패션 이커머스 UI의 간단한 특징

패션 이커머스 UI의 특징을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New 밸류랩스 유니버스, 게더타운을 소개합니다.

새로운 유니버스, 게더타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Figma - Figjam를 통한 플로우 차트 그리기

Figjam으로 플로우 차트는 어떻게 그릴까요?

지금 바로 밸류랩스와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해보세요.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