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좋은 질문은 좋은 문제점들을 발견하고 좋은 개선점들을 찾아냅니다.
MVP테스트를 할때에는 우리가 만든 서비스가 정말로 도움이 되는지, 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낼 수 있도록 질문을 해야합니다.
1. 편의성에 대한 질문
MVP개발은 완성도롤 높이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 부족한 부분에서 느끼는 불편함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거기에 우선순위를 매겨야 합니다.
2. 사용성에 대한 질문
MVP는 유저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하기 위해 미니멈 버전의 요소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가 없어서
잇몸으로 떼워놓은 기능들이 맡은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질문을 해야 합니다.
3. 효용감에 대한 질문
서비스를 기획하면서 세웠던 세부 목표들이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 라는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세웠던 작은 목표들이 제대로 충족되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유저 데이터를 통해서
다이어트를 위해 A,B,C의 요소가 필요하다는 가설이 정해졌으면 프로톹입에서는 유저가 A,B,C를 만족했는지
질문해야 한다. 이 부분이 나중에 중요한 힌트로 작용하게 됩니다.
추가적인 질문을 더 해볼 수 있습니다. 다른 경쟁 서비스와 비교하였을 때 우리 서비스의 부족한 것은 없는지.
강점은 없는지. 가장 좋았던 요소는 무엇인지?, 가장 아쉬웠던 요소는 무엇인지?, 이 서비스가 얼마나 필요하다고
느껴지는지?
유저가 이 서비스에서 진정으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시장에서 요구하는 한 가지를 찾는 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