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기획
2022-12-21

주니어 기획자로서 느낀 서비스 기획자가 갖추면 좋은 역량

오늘은 주니어 기획자로서 느껴온 '서비스 기획자가 갖추면 좋은 역량'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tool을 잘 다루는 등 하드 스킬도 중요하지만, 제가 그간 느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스킬들은 수치화하기 어려운 소프트 스킬이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아래와 같아요:)

1. 다양한 도메인(산업군 및 서비스)에 대한 이해

다양한 도메인에 대한 배경지식을 미리 가지고 있으면 서비스 기획 실무 시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어떤 서비스이든지 간에 잘 대응할 수 있게 되니깐요.

또한 여러 서비스들을 잘 알고 있다면 각 서비스들의 특장점을 참고 및 벤치마킹 할 수 있어, 더 섬세하게 기획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여러 서비스들에 관심을 가지고 많이 써보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저는 에이전시 기획자라서 이러한 역량이 더 요구되는 것 같아요)

2. 설득력 및 논리력

서비스 기획자는 내·외부 구성원들을 끊임없이, 꾸준히 설득해야 합니다.

설득적인 말하기를 위해서는 역시 기획의 근거·기획물의 체계성 등이 요구되는 것 같아요.

더욱이 저는 아직 주니어이기 때문에, 기획 시에 각 산업군의 대표적인 서비스 (ex. 이커머스 - 쿠팡, 금융 - 토스)의 사례를 가장 많이 참고하여 기획하려고 한답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좋은 사례라고 무비판적으로 수용하려고 하기보다,

잠깐 멈춰서서 해당 서비스는 '왜 그런 기능을 넣었는지' 이유부터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려고 하고 있어요.

유익했다면! 이어서 읽어보기:)
개인화 여행 서비스 '여다'

개인화 여행 서비스 '여다'

사용자들에게 미로찾기를 시키지 말아라

사용자들에게 편한 기획은 무엇일까요?

랜딩 페이지의 두가지 유형

랜딩 페이지의 두가지 유형

지금 바로 밸류랩스와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해보세요.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