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업무는 주니어 기획자와 시니어 기획자가 함께 할 때가 많은데요
시니어 기획자는 많은 프로젝트를 동시에 관리하는 경우가 많아 과정 하나하나에 관여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따라서 효율적인 방법으로 함께 일하면 좋겠죠
예를 들면, 고객사에서 여러 수정 건들이 들어왔을 때에 모든 수정 건에 대해 함께 살펴보는 것은 비효율적일 수 있어요.
주니어 기획자가 수정 건을 파악한 후 간단하게 직접 처리 가능한 건에 대해서는 먼저 처리 후 논의가 필요한 이슈에 대해서만 논의를 하면 더 효율적일거예요.
수정 건에 대해 선 보고가 필요하다고 느낄 경우에도 바로 회의를 진행하기 보다는 이러한 수정 건들이 들어왔고 처리하는 데에 얼마나 걸릴 것 같고 그 외 회의가 필요한 이슈가 있다고 먼저 보고하는 것이 좋겠어요
이렇게 모든 과정을 시니어 기획자와 함께 진행하기보다는 주니어 기획자 선에서 먼저 정리 후에 논의하며 진행해나가면 더욱 함께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