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이나 웹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그래서 어떻게 하라는거지?' , '어떤 버튼을 눌러야하는거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순간이 있습니다.
유저는 고민이 시작되는 순간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은행앱 사용 고객들이 불만족을 느끼는 이유는
1) 사용하기 복잡하고
2) 도움을 받기가 어렵고
3) 정보를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는 비단 은행앱 뿐 아니라 모든 앱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서비스 기획 시에는 스크린플로우차트,IA 등을 촘촘하게 작성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거쳐
고객이 화면의 이동과정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생각하는 과정'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화면을 간결화 하는 것 또한 서비스 기획자의 역할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