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기획
2022-12-21

구독 비즈니스에 대한 견해

여러분은 '구독'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유튜버들이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까지'라고 말하는 장면이 떠오릅니다. 아마 다들 많이 들어보신 말일 것 같습니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뉴스 구독, 넷플릭스 구독, 인스타그램 '팔로우'까지.

'구독'이라는 단어는 어느새인가 저희 생활과 아주 밀접한 연관성이 생겨 있습니다.

네이버 국어사전에 의하면 구독하다의 뜻은 '책이나 신문, 잡지 따위를 구입하여 읽다'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소비자들이 주기적으로 구매하는 상품에 정기적인 결제를 하는 것을 '구독'이라고 말하곤 합니다.

플랫폼 시장의 발달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모바일을 통하여 필요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 일상화되었습니다.

구독 서비스에서는 '지속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구독 서비스는 숏텀보다는 롱텀에 집중하여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구매를 유도합니다.

고객을 락인하고 이탈시키지 않기 위해서 자동 정기 결제 서비스를 실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넷플릭스, 노션, 쿠팡(로켓와우 멤버십)이 그러한 방식으로 고객을 이탈시키지 않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는 지금과 같은 언택트 시대의 최대 수혜자라고도 할 수 있겠는데요.

앞으로 더욱 다양화될 구독 서비스 시장에서, 각 서비스가 어떤 매력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게 될 지 궁금해집니다.

유익했다면! 이어서 읽어보기:)
주니어 기획자의 옥에 티 없이 기획하기

깔끔한 기획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B2C프로젝트와 B2B프로젝트

B2C프로젝트와 B2B프로젝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Screen Flow Chart를 작성하면 도움이 되는 것

Screen Flow Chart를 작성하면 어떤 부분에서 도움이 될까요?

지금 바로 밸류랩스와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해보세요.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