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와 미팅을 하게 되면 , 미팅 내용 전반을 기록하는 회의록을 작성하게 됩니다.
회의록을 작성할 때 체크해야 할 내용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1. 회의록의 작성 목적
회의록은 목적에 따라 양식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회의록 작성을 맡게 되었다면
그 회의의 목적에 대해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목적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회의록 구성요소
목적에 따라 가감이 필요하지만, 회의록의 주요 구성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3. 회의록 작성 방법
회의록을 작성할 때는 핵심 내용이 누락되지 않을 수 있도록 속기를 통해 내용을 빠짐없이 기록한 후
정리하는 방식이 가장 정확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허용이 된 상황에서는 녹음 또는 녹화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클로바노트라는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이 서비스는 음성을 분석해 텍스트로 기록해줍니다.
기록한 내용을 2. 구성요소에 맞게 정리하면 좋은 회의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