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기획
2022-12-21

기획을 할 때 좀 더 고품질로 기획하는 법

주니어 기획자가 기획을 할 때에는 많은 실수들을 하는데요.

그런 실수들은 올바르게 전략을 세웠던 기획이더라도, 많은 작업을 한 기획이더라도 한눈에 낮은 품질의 기획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여백

예를 들어 '쿠팡'이라는 사이트는 메인과 항목별로 여백과 공간 설정이 잘되어 있어 사용자가 사용하기에도 보기에도 편하게 기획이 되어있는데요.

만약 위쪽에 보이는 회원가입 부분들의 항목들이 중구난방으로 떨어져있고 여백이 너무 많게 되면

사용자가 보기엔 '만들다 만 사이트', '관리를 안하는 사이트' 라고 평가를 받겠죠?

그래서 기획을 할 때에는 여백을 신경 써서 기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여백을 신경써서 기획을 하기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요. 그럴 때는

자주 사용하는 웹사이트나 다양한 사이트들을 보고 참고 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백 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을 너무 많이 쓰면 중구난방으로 기획한 것처럼 보이겠죠?

색의 사용에 있어서도 그 기업에 맞는 색을 사용하면 더욱더 좋은 기획이 됩니다.

그 외에도 간격줄맞춤, 언어 선택, 일관성 있는 항목을 신경써서 기획한다면 좋은 결과물로 이어져요.

또한 항목들을 설정할 때엔 유사 사이트의 항목들을 참고하여 기획하면 서비스의 방향성에 맞게 알맞은 기획으로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했다면! 이어서 읽어보기:)
메인타겟 유저 정의서 쓰기

메인 타겟 유저 정의서 3탄! 어떤 내용이 있을까요?

좋은 서비스는 유저가 생각하지 않게 하는 서비스

유저에게 좋은 서비스는 무엇일까요?

피그마를 이용시, 날라갔을때& 버전 히스토리 관련

피그마의 버전, 히스토리 기능은 어떻게 하는 걸까요?

지금 바로 밸류랩스와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해보세요.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