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기획자가 기획을 할 때에는 많은 실수들을 하는데요.
그런 실수들은 올바르게 전략을 세웠던 기획이더라도, 많은 작업을 한 기획이더라도 한눈에 낮은 품질의 기획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여백
예를 들어 '쿠팡'이라는 사이트는 메인과 항목별로 여백과 공간 설정이 잘되어 있어 사용자가 사용하기에도 보기에도 편하게 기획이 되어있는데요.
만약 위쪽에 보이는 회원가입 부분들의 항목들이 중구난방으로 떨어져있고 여백이 너무 많게 되면
사용자가 보기엔 '만들다 만 사이트', '관리를 안하는 사이트' 라고 평가를 받겠죠?
그래서 기획을 할 때에는 여백을 신경 써서 기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여백을 신경써서 기획을 하기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요. 그럴 때는
자주 사용하는 웹사이트나 다양한 사이트들을 보고 참고 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백 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색을 너무 많이 쓰면 중구난방으로 기획한 것처럼 보이겠죠?
색의 사용에 있어서도 그 기업에 맞는 색을 사용하면 더욱더 좋은 기획이 됩니다.
그 외에도 간격과 줄맞춤, 언어 선택, 일관성 있는 항목을 신경써서 기획한다면 좋은 결과물로 이어져요.
또한 항목들을 설정할 때엔 유사 사이트의 항목들을 참고하여 기획하면 서비스의 방향성에 맞게 알맞은 기획으로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