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구글
여다는 알고리즘 시스템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여행 코스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2022년 8월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오늘의 앱’으로 선정되었을 정도로, 시스템이 고도화되어 있으며 각광받고 있는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여다에 가입할 시에, 여다 이용자는 여행 프로필을 작성하게 됩니다.
이용자는 동행 정보, 여행 스타일, 관심사, 숙소 취향, 반려견 수 등 8개 분야에 대한 질문 항목에 대한 답변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가고자 하는 여행지를 입력하고, 여행 일정을 받아보면 1분 내로 맞춤형 여행 일정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타 여행 서비스가 ‘최저가’를 강조하며 고객에게 주는 경제적 효용을 강조한 반면,
여다는 고객 맞춤형, 개인화에 초점을 맞춰 고객 개개인의 만족도를 극대화하여 자연스러운 고객 리텐션을 유도합니다.
여다 운영사인 '스토리시티'의 최근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성장률은 58% 이상을 기록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