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기획
2022-12-21

Figma 유용 팁

오늘의 글에서는 Figma를 사용할때 제가 썼던 팁들을 적어보려고 해요.

Figma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Figma의 사용에 힘이 들고 왜 이게 그렇게 편하다고 하는거지? 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저도 처음엔 그랬으니까요!

하다보면 손에 익는 단축키들이나 Figma의 장점 또는 팁을 몰라서라고 생각해요.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건 프레임에 대한건데요, 프레임의 밖에 있냐 안에 있냐 또는 그룹의 안에 있냐 밖에 있냐에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실행할 수 있고 없고가 나뉘어요.

예시를 들면 위의 사진에선 1-1이 프레임 안에 있기 때문에 프레임 밖으로 나가면 잘리지만

아래의 사진에선 1-1이 프레임 밖에 있기 때문에 잘리지 않는걸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프레임 안에 있으면 프레임내의 정렬이 가능하지만 밖에 있다면 정렬이 불가능해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정렬하고 싶은 UI를 해당 프레임을 클릭하고 붙여넣으면 된답니다.

하나 더 Figma에 대한 유용한 팁을 드리자면 Figma에선 그룹을 지정하여 활용할 수 있어요.

그룹지정을 저도 처음에는 마우스로 일일이 했는데 Ctrl+G를 통해 지정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룹을 지정하여 그룹마다의 정렬을 맞추거나 여러 요소들을 한꺼번에 수정할 수 있는등의 기능이 가능해요.

마지막으로 Figma 컴포넌트 기능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왼쪽위의 사각형 네개가 보이시나요? 컴포넌트로 지정이 돼있다는 표시에요.

컴포넌트는 페이지의 상단바나 하단바등을 만들때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에요.

메인 컴포넌트로 설정한 UI를 각 화면에 붙여넣으면 메인 컴포넌트를 수정할때마다 각각의 컴포넌트가 같이 수정돼요.

컴포넌트 지정은 그룹으로 지정한 UI를 우클릭하여 Create main component 를 클릭하여 지정할 수 있어요.

오늘은  Figma의 여러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이 글을 읽고 모르셨던 부분이 있었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어요.

유익했다면! 이어서 읽어보기:)
벤치마킹하며 기획한다는 것

벤치마킹하며 기획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기획자가 자기 계발을 한다는 것

자기계발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아요.

알아두면 좋은 피그마의 기본! 단축키 2탄

피그마의 기본 단축키에 대해 알아볼까요?

지금 바로 밸류랩스와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해보세요.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