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기획
2022-12-21

어드민 기획 시 유의할 점

어드민 메뉴에는 어떤 서비스든 간에 보편적으로 들어가는 메뉴들이 있어요.

회원 관리, 고객센터 관리, 운영 관리, 통계 등인데요

이런 메뉴들은 보편적이기 때문에 다른 기획을 참고해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보편적인 메뉴도 디테일하게 서비스마다 필요성이 다르고 고객의 요구사항이 다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회원 간의 소통이 없는 서비스 같은 경우에는 특별히 회원을 정지 시킬 일이 없어서 회원 관리에 정지 회원이 필요하지 않고,

공지사항은 텍스트로 할지 에디터로 할지도 필요에 따라 달라져요.

마찬가지로 마케팅 문자를 전송하는 운영 관리는 사업 초기 단계에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고, 통계 역시 서비스마다 유의미한 값들이 달라져요.

이처럼, 보편적이라고 생각하는 메뉴도 디테일하게 필요성을 체크해서 기획을 하는 것이 좋아요.

유익했다면! 이어서 읽어보기:)
데이터가 많은 화면의 기획

데이터가 많은 화면의 기획은 어떻게 하는걸까요?

메인타겟 유저 정의서 쓰기

메인 타겟 유저 정의서 3탄! 어떤 내용이 있을까요?

피그마를 이용시, 날라갔을때& 버전 히스토리 관련

피그마의 버전, 히스토리 기능은 어떻게 하는 걸까요?

지금 바로 밸류랩스와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해보세요.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