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기획
2022-12-21

업무 효율이 올라가는 Figma 플러그인

피그마가 점점 급부상하고 많이 쓰이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처음봤을 때부터 생소했던 플러그인 기능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플러그인이란 프로그램이 지원하지 않는 기능을 지원하게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의 개념입니다.

많은 기능들이 그렇지만 플러그인을 잘 활용하면 반복적인 작업에서의 수정이나 그런것들을 간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1.Content reel

반복적인 작업, 글이나 사진이 패턴화 되어서 계속 등장하는 형태의 작업을 할 때에 효율성이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같은 형태로 반복되어 나오는 리스트 컴포넌트의 썸네일을 동시에 랜덤하게 넣고 싶다면, 썸네일 프레임을 모두 선택한 후에 플러그인에서

원하는 이미지 그룹을 선택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2.Material Design Icons

빠르게 와이어 프레임을 그려야 할 때나 바로바로 아이콘을 쓰고 싶을때 이 플러그인을 쓰면 구글이 만들어놓은

디자인 아이콘들을 적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굉장히 효율성이 좋을거 같습니다.

3. Google Sheet Sync

구글 드라이브에 작성한 구글 시트의 정보를 디자인에 그대로 반영시켜주는 플러그인 이라고 합니다.

텍스트와 사진 모두 다 반영할 수 있습니다.게다가 데이터가 바뀌면 바뀌는 대로 반영이 된다고 하니 무언가를 수정할 때에 좋은 플러그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워낙 많이쓰는 Autoflow 나 다른 분들이 많이 쓰는 것은 워낙 무궁무진 하기 때문에

위에 적은거 외에도 더 많은 플러그인이 존재하기에 다들 자신이 쓰기 편하고 효율성이 좋은 플러그인들을 찾아서 쓰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익했다면! 이어서 읽어보기:)
실시간 소통을 위한 간단한 Figma Tip

피그마에서 실시간 소통을 어떻게 할까요?

기획 tip - 빠르고 정확하게 프로덕트 출시하기

빠르고 정확하게 프로덕트를 출시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벤치마킹의 중요성

벤치마킹은 왜 중요할까요?

지금 바로 밸류랩스와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해보세요.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