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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기획
2022-12-21

에이전시 서비스 기획자에게 필요한 '업무관리 능력'

밸류랩스는 서비스기획을 하는 에이전시라는 특징 때문에 프로젝트 단위로 업무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업무가 프로젝트 단위로 진행되면 소위 '쳐내는'방식으로 일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정해진 기한이 있기 때문에 마감일을 맞추기 위해서 일하다보니 이런 양상이 나타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무의 성과와 효율을 위해서 '업무관리능력'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해야 업무 관리를 잘 할 수 있는지 몇 가지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간관리

미국의 34대 대통령 아이젠 하워가 언급한 시간관리법은

일이나 활동의 중요성, 긴급성을 판단하여 4개 영역으로 구분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것입니다.

등으로 업무를 나누어보면 내가 어떤 일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일을 효율적으로 잘 하는 사람들을 보면 중요한 일에 초점을 두고 시간을 분배합니다.

따라서 긴급하고 중요한 일→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일→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 → 중요하지도 않고 긴급하지도 않은 일 순으로

시간을 관리하면 업무 성과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2.  환경관리

일하는 환경도 업무 생산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모두가 같은 환경에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며

나와 잘 맞는 환경을 구성하는 것 또한 업무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나에게 열정과 동기를 불어넣어줄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들을 주위에 배치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멀티태스킹 관리

멀티태스킹이 되는 것이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한 번에 여러가지 일에 집중하는 것은 여러

일로 집중력을 분산시키기 때문에 하나의 일을 마치는 데에 오히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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