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패션 이커머스 '에이블리'를 통해 패션 이커머스 UI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블리 메인페이지
패션 이커머스는 기본적으로 옷의 종류에 따라 카테고라이징이 되어 있어요.
히어로 배너(메인 배너)에는 상품 할인 정보를 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유저가 장바구니나 스크랩 기능으로 담은 상품들이 알고리즘 기반으로 큐레이팅되어 유저 맞춤형 상품이 추천됩니다.
패션 이커머스는 트렌드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 업계입니다.
따라서 주말, 기념일, 계절 등의 시기성에 따라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그를 홍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단 이미지는 블랙 프라이데이 주간을 맞아서 '블프세일' 카테고리가 단기 신설된 모습입니다.
위와 같이 쿠폰팩 등의 혜택으로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여 소비 욕구를 불러 일으킵니다.
Growth AARRR, 서비스 유저들의 행동 패턴에 대해서 더 잘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어, 점차 기획 포지션에서도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