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기획
2022-12-21

CJ대한통운 앱 UX/UI 리뉴얼

CJ대한통운에서 고객서비스를 향상하기 위해 리뉴얼된 'CJ대한통운 택배 앱'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쇼핑몰 및 타 택배사 정보도 연동되어 택배 접수, 예약, 반품, 배송추적 및 배송과 관련된 업무를 앱 하나로 처리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최신 UX/UI를 도입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기존 택배 조회 서비스를 하고 있는 '스마트 택비', '배송지키미' 등에서 이미 제공되고 있던 기능인데요.

플랫폼이 아닌 CJ대한통운에 직접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시장에서 얼마나 파이를 차지할 수 있을 지 궁금해집니다.

실제로 다운받아서 사용해보았습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 시에 휴대폰 인증(핀코드 방식)만 거치면 되어

진입장벽이 매우 낮았습니다.

접속하게 되면 휴대폰번호를 기반으로 지금까지 배송되었던 택배 내역을 모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택배 이용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배송조회/반품 기능을 한 번의 클릭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게 인상적입니다.

카드형태에 바로 '반품하기' 버튼이 있고, 클릭하면 우측 이미지처럼 바로 반품접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클릭하면 하단처럼 배송상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반품접수, 사고접수, 챗봇문의 등 CS에 관련된 버튼이 크게 자리잡고 있어서

고객이 헤메지 않고 원하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의 운송서비스는 앱 기반이 아닌 전화나 웹 기반이었습니다.

하지만 택배 접수도 앱으로 한 번에 가능해지면서 운송/물류 시장도 점점 모바일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익했다면! 이어서 읽어보기:)
무한 스크롤 UI의 장단점

무한 스크롤 UI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볼께요!

수정사항이 많을 땐 메모하기

수정사항이 많을 땐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봐요!

조각 투자 서비스 플랫폼

조각 투자 서비스 플랫폼에 대해서

지금 바로 밸류랩스와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해보세요.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