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기획
2022-12-21

벤치마킹 시에 유의할 점

기획을 할 때에는 흔히 착각 할 수 있는게 있는데요. 바로 자신이 생각한 대로 기획을 해도 되나 입니다.

혼자서 포트폴리오 만들 때에는 상관이 없지만 업무를 할 때에는 그렇게 하게 되면 절대 안됩니다.

기획에는 이미 시중에 나와있는 정답들이 있고, 그 정답들을 참고 해서 기획을 하게된다면 그것이 좀 더 나은

차별성 있는 기획이 만들어지고 '왜'라는 질문을 받아도 충분히 대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획을 할 때에 '벤치마킹'이라는 것을 하게되는데요. 사실 기획의 처음 부터 끝까지 중에 제일 중요한 일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벤치마킹을 통해서 우리는 경쟁사의 서비스를 보고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가,

우리가 어떤 차별성을 가지고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나에 대해서 방향성을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느 업무를 해도 벤치마킹은 생활화가 되어야 하고 중요하다고 인식을 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벤치마킹 할 때에는 너무 좋은 것만 찾아보면 안되는데요. 내가 맡은 기획의 범위와 범주를 잘 생각하면서

그에 맞는 벤치마킹을 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개발의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가게 되어서 잘못된 기획이 될 수도 있고,

(작은 스타트업 기획을 하는데 너무 많은 기능이 들어가 있는 대기업을 벤치마킹하면 비용이 감당이 안되겠죠?;;),

올바른 방향성을 가지고 벤치마킹을 하여야 모두가 왜 이런 것을 만들었는지에 대해 이해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익했다면! 이어서 읽어보기:)
MVP 테스트를 할 때는 어떤 질문을 해야할까?

MVP 테스트를 할 때는 어떤 질문을 해야할까?

사용자들에게 미로찾기를 시키지 말아라

사용자들에게 편한 기획은 무엇일까요?

Screen Flow Chart를 작성하면 도움이 되는 것

Screen Flow Chart를 작성하면 어떤 부분에서 도움이 될까요?

지금 바로 밸류랩스와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해보세요.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