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기획
2022-12-21

알림 정의서 작성 팁

알림정의서는 대시보드 페이지와 마찬가지의 느낌으로 프로젝트의 마무리에 작성을 하게 돼요.

모든 기능이 정의가 된 후에야 어떤 알림을 어떤 방식으로 어떤 문구로 정의할지가 눈에 보이거든요.

위에서 말한 1. 어떤 알림을 2. 어떤 방식으로 3. 어떤 문구로 라는 말이 잘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어요.

1.어떤 알림

알림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배달 플랫폼으로 예시를 들면 주문이 들어갔을때나 배달이 시작됐을때, 배달이 완료됐을 때 등의 알림이 있겠네요.

2. 어떤 방식

대부분의 플랫폼에서는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해요. 웹 알림기능을 통해 알림을 전달하는 경우도 많지만 사용자가 웹에 접속하지 않았을때 SMS 및 카카오톡 또는 이메일로도 알림을 전달할 수 있죠.

3. 어떤 문구

알림의 내용은 플랫폼마다 전부 달라요. 자체적으로 독특한 문구를 사용할 수 있고 평이하게 사용할 수도 있죠. 문구의 경우 전달할 내용만 정확하고 간결하게 전달하는게 좋아요.

위 언급한 세가지 중요점 말고도 어떤 때에 알림이 가는지를 생각하며 진행하는게 중요해요.

또한 그 알림이 모든 방식으로 알림이 가는지 혹은 한가지 방식으로만 가는지 생각하면서 진행해야 해요.

배달 플랫폼으로 예를 들면 회원가입시에는 이메일까지 알림으로 가겠지만 배달이 출발했다고 이메일이 가진 않겠죠?

위의 방식들을 하나하나 따져가며 알림정의서를 작성한다면 후에 많은 수정을 거치지 않고서라도 잘 정돈된 알림정의서를 만날 수 있을거에요.

유익했다면! 이어서 읽어보기:)
데이터 배치의 중요성

데이터 배치의 중요성

협업 시 소통방법

협업 시 소통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당근마켓의 현재와 수익 모델 과제

당근 마켓의 현재 수익 모델 과제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 바로 밸류랩스와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해보세요.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