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서비스기획에서 자주 보고 사용하게 되는 용어들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기본용어부터 알아보죠!
UI (User Interface)
사용자가 제품/서비스를 사용할 때 마주하는 시각적인 디자인 화면을 의미해요.
UX (User Experience)
사용자가 만족하고 편리하도록 사용자 중심적으로 설계된 디자인이에요.
UI,UX는 용어부터 의미까지 달라요.
>> 쉽게 비유하면 UI는 포장, UX는 내용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벤치마킹 (Benchmarking)
경쟁사나 특정 분야에서 우수한 상대를 표적으로 비교하며 분석하는 행위에요.
프로토타입
설계가 끝난 화면이 어떻게 구동되는지 직접 실행해 볼 수 있는 데모에요.
플로우 차트
흐름을 특정한 순서도 기호를 사용해서 도식적으로 표현한 다이어그램이에요.
서비스 구조도와 스크린플로우를 예를 들 수 있어요.
IA
서비스 구조도
어드민
서비스 운영을 위한 관리자 페이지로, 운영과 통계 등과 관련된 모든 행동을 할 수 있는 페이지에요.
당연하겠지만 프론트쪽에서의 관리자와 어드민에서의 관리자는 다른 관리자에요.
최근 AI(인공지능)의 열풍이 IT업계를 중심으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