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영역이 되기도 함신규고객을 어떻게 유치하는가?신규 고객들은 어떠한 방법으로 제품을 처음 접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하는 것 입니다.
Paid Traffic (비용을 지불 하고 들어옴)과 Oranic Traffic(고객이 서칭과 같은 것으로 자연스럽게 들어오는 것)
1. Oranic Traffic
고객이 서칭과 같은 자연스럽게 들어오는 것 (기본)검색을 잘할 수 있도록 최적화 -> 비용없이 유입률 상승 구글,네이버,앱스토어 등등 Google 검색엔진 최적화, 구글 검색센터 가이드 확인, Meta Tag 활용, 해당 페이지를 URL 용도에 맞는 이름네이버 Search Advisor사이트 등록후 가이드 대로 관리타인이 최적화 한 것 봐도 됨(이부분은 마케터의 영역일 가능성이 큼)
2. Paid Traffic
비용을 지불 하고 들어옴지표 : CAC(Customer Acquisition Cost), CTR(Click Through Ratio), ROAS(Return On Ad Spend)비용 / 고객획득 수 = 고객획득비용CAC 를 줄이기 위해선 고객 획득 비용을 줄이거나 같은 비용으로 더많은 고객을 끌어와야함CAC가 LTV를 넘어가선 안됨퍼포먼스 마케팅의 행동Acquisition은 마케터와 기획자가 협력하여 초기 유입을 늘려야 하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