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기획
2022-12-21

[AARRR] Acquisition

​acquisition : ‘A’ARRR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Acquisition = 신규 고객 위치

마케터의 영역이 되기도 함신규고객을 어떻게 유치하는가?신규 고객들은 어떠한 방법으로 제품을 처음 접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하는 것 입니다.

Paid Traffic (비용을 지불 하고 들어옴)Oranic Traffic(고객이 서칭과 같은 것으로 자연스럽게 들어오는 것)

1. Oranic Traffic

고객이 서칭과 같은 자연스럽게 들어오는 것 (기본)검색을 잘할 수 있도록 최적화 -> 비용없이 유입률 상승 구글,네이버,앱스토어 등등 Google 검색엔진 최적화, 구글 검색센터 가이드 확인, Meta Tag 활용, 해당 페이지를 URL 용도에 맞는 이름네이버 Search Advisor사이트 등록후 가이드 대로 관리타인이 최적화 한 것 봐도 됨(이부분은 마케터의 영역일 가능성이 큼)

2. Paid Traffic

비용을 지불 하고 들어옴지표 : CAC(Customer Acquisition Cost), CTR(Click Through Ratio), ROAS(Return On Ad Spend)비용 / 고객획득 수 = 고객획득비용CAC 를 줄이기 위해선 고객 획득 비용을 줄이거나 같은 비용으로 더많은 고객을 끌어와야함CAC가 LTV를 넘어가선 안됨​퍼포먼스 마케팅의 행동Acquisition은 마케터와 기획자가 협력하여 초기 유입을 늘려야 하는 부분입니다.

유익했다면! 이어서 읽어보기:)
타이핑 인디케이터(Typing Indicator)

타이핑 인디케이터는 무엇일까요?

컴포넌트의 편리함에 대하여

Figma의 컴포넌트 기능은 왜 편할까요?

프로젝트 마무리 전 퀄리티 높이기

프로젝트 마무리 전에는 무엇을 해야할까요?

지금 바로 밸류랩스와
성공적인 협력을 시작해보세요.
Subscribe to our newsletter.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