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AI(인공지능)의 열풍이 IT업계를 중심으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UX 심리학 5가지 법칙 : 미적 사용성 효과(The Aesthetic-Usability effect)
인포메이션 아키텍처(IA)는 특정한 구조에 여러 정보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페이지를 가계도처럼 조직화하여 트리 형태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미적 사용성 효과 : 사용자들은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인터페이스를 발견하면, 약간의 사용성의 문제가 있다고 해도 훨씬 관대한 태도를 보입니다
피크앤드법칙 : 절정을 뜻하는 피크(peak)와 마지막을 뜻하는 엔드(end)가 결합된 조어로, 사람들이 과거의 경험에 대해 평가를 내릴 때는 가장 절정을 이루었을 때와 가장 마지막 경험을 평균하여 결정한다는 법칙입니다.
힉의 법칙(hick's law) : 사람이 무언가를 선택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선택하려는 가짓 수 만큼 시간이 더 소요된다.
피츠의 법칙 : 인간-컴퓨터 상호작용과 인간의 행동에 대해 속도와 정확성의 관계를 설명하는 기본적인 법칙이다.
제이콥의 법칙(Jakob's Law)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방식과 같은 방식으로 동작하기를 원한다. 사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닌 이유 (ft. 더닝 크루거 효과, 호손 효과)
충성 고객을 모으는 것은 서비스의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인데요. 컬리와 오아시스를 통해 알아볼까요?